야스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통해 최대 610억원어치 자금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주식수는 230만주이고, 주당 공모 희망가격은 2만3500~2만6500원이다. 희망 공모가격 기준 공모금액은 541억~610억원이다. 공모자금은 시설자금, 연구개발비, 재무구조 개선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9월14~15일 이틀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달 21일과 22일 일반 청약을 실시한다. 다음달 말 코스닥 시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야스는 2002년 설립된 디스플레이 OLED 증착 장비 개발 및 제조, 판매 회사다. 대면적(대형) 디스플레이용 증착 장비 시장을 선점, LG디스플레이를 고객사로 뒀다.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55인치 OLED TV 제품을 개발·출시할 때 야스의 OLED 증착 장비가 사용됐다.
야스는 향후 해외기업으로 거래처를 확대하고, 대면적 OLED 장비뿐 아니라 고해상도의 모바일용 중소형 OLED 증착기 시스템 개발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광호 야스 대표이사는 "기술 경쟁력 및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고 세계적인 OLED 장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야스는 지난해 매출액 830억원, 영업이익 160억원, 당기순이익 13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59%,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52%, 1144% 급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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