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개인 간 거래(P2P) 투자는 목돈이 없어도 소액으로 부동산 대출채권에 투자가 가능해 은퇴자금 운용의 대안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대부분의 부동산P2P는 10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 연평균 10% 이상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투자 기간도 12개월 이하로 짧아 환금성이 뛰어나다. 물론 원금손실의 가능성은 있다. 하지만 업체별로 원금손실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저금리 시대 중금리 수익을 기대한다면 옥석을 가려 투자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보다 안정적인 고정 수입을 기대한다면 수익형 주택을 직접 개발해 월 임대료로 노후에 대비하는 것도 방법이다. 국내 부동산 P2P 금융사 중 건축 자금 대출을 취급하는 회사들은 자기자본 3억~5억원만 있으면 토지 매입 잔금부터 공사비 대출까지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다세대, 빌라, 연립 등을 지어 건물주가 될 수도 있다. 최근에는 P2P 금융회사에서 예비 건축주를 위한 세미나와 수익형 건축 교육을 하는 곳도 있다.
카카오톡에서 ‘WOW스타P2P’를 친구 추가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