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화장품 정기배송 사업 나서

입력 2017-08-28 18:42  

남성용 화장품 '그루밍박스', 유통은 스트라입스가 맡아


[ 민지혜 기자 ] LG생활건강이 매달 물건을 보내주는 서브스크립션커머스(정기배송서비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백화점, 면세점, 방문판매를 넘어 유통채널을 다변화하기 위해서다.

LG생활건강은 서브스크립션커머스 전문업체 스트라입스와 손잡고 남성용 화장품으로 구성한 ‘그루밍박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미미박스, 글로시박스 등 여성용 화장품으로 시작한 서브스크립션커머스 시장에서 남성용 화장품으로 차별화하겠다는 취지다. 스트라입스는 남성용 맞춤셔츠, 정장, 구두 등을 판매하는 남성 전용 O2O(online to offline) 업체다. 현재 약 7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이 지난 5월 스트라입스 지분 4.9%(1만주)를 10억원에 인수한 뒤 펼치는 첫 번째 협업이다.

스트라입스는 ‘그루밍박스’라는 이름으로 상품을 구성해 판매하는 등 유통을 담당한다. LG생활건강은 자사 남성 화장품 브랜드 ‘젠톨로지’ 제품을 소매가격보다 저렴하게 제공키로 했다. ‘온더바디’ ‘페리오’ 등 생활용품 브랜드 제품도 구성품에 포함돼 있다. 스트라입스가 회원 7만 명의 직업과 취향 등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구성했다. 이승준 스트라입스 대표는 “바쁜 직장인 남성들이 관리하기 어렵다는 데 착안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