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3가지 이상 상품으로 구성된 다종복합 선물세트가 추석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약 3주(8월28일~9월15일)에 걸쳐 다종복합 실속선물세트의 판매는 지난해 추석 전 같은 기간(8월10일~28일) 대비 6.3배 증가했다.
청정원을 비롯한 동원에프앤비, 사조해표 등 실속명절세트를 선보인 브랜드 수는 작년과 차이가 없지만, 다종선물세트는 주문은 크게 늘었다.
특히 1만원대 실속선물세트의 판매가 급증했다. 가격대별 다종복합 실속선물세트의 판매비중은 1만원대가 39%로 1위를 차지했다. 3만원대가 22%로 2위, 2만원대가 17%로 3위로 각각 집계됐다.
조성윤 롯데닷컴 생활팀 구매기획자(MD)는 "최근 1~2인가구의 증가와 매식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담기는 상품의 종류는 늘리고 양은 줄인 다종복합 실속선물세트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싸게사고시펑' 또는 '싸펑'을 입력하면 추석실속세트만 모여있는 매장으로 들어간다.
롯데닷컴은 전국 택배배송이 마감되는 27일까지 '명절명가' 추석명절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점의 L.Point(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