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골든구스 등 할인전
티몬 펜션 최저가 보상제
[ 안재광 기자 ] 최장 열흘을 쉬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유통업체들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잇달아 연다.
롯데아울렛은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쇼핑 파티’란 이름으로 할인행사를 한다. 경기 파주 및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전국 20개 점포가 모두 참여한다. 파주점은 코치 아디다스 폴로 등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의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사이먼은 여주·파주·시흥·부산 등 4개 점포에서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황금연휴 골든 세일’에 들어간다. 여주점에선 인기 패딩 무스너클을 절반가량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고, 파라점퍼스는 기존 할인가에 10% 추가 할인을 해준다.
현대아울렛은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한다. 김포점은 DKNY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고, GAP 패밀리세일 80% 특가전과 테팔 70% 할인전 등을 마련한다.
편의점들은 연휴 기간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 도시락을 내놓고 있다. 명절 때 집에서 먹는 음식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이마트24는 불고기, 전, 잡채, 흑미밥으로 구성된 ‘한가위 일품 도시락’과 오미산적, 호박전, 고기전, 떡갈비, 소시지전 등으로 구성된 ‘일품모둠전’, 잡채가 주된 메뉴인 ‘일품잡채’ 등 추석 도시락 3종을 선보인다. 다음달 10일까지 2주간 한정 판매한다. GS25의 ‘추석반상 도시락’은 올해 수확한 햅쌀로 지은 밥과 양념 갈비구이에 4가지 산적과 불고기, 주꾸미 제육볶음, 명태 식해, 나물 3종과 송편으로 구성했다. CU는 1등급 이상 고급 횡성 한우를 재료로 쓴 ‘횡성한우 간편식 5종’을 판매한다.
GS샵의 ‘1등이 쏜다’도 눈길을 끄는 행사다. GS마이샵은 고급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다음달 한 달 동안 GS마이샵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담하면 추첨을 통해 벤츠 S클래스(1명), BMW X1(1명)을 준다. 렌털(대여)이나 시공 상품, 여행 상품을 구매고객 중 1명을 선정해 제네시스 G80를 증정한다.
중부고속도로 마장휴게소에 있는 롯데마트에선 추석 선물세트 135종을 다음달 4일까지 판매한다. 급하게 추석 선물을 구입해야 하는 사람들을 겨냥했다.
이커머스 기업 티몬은 ‘펜션 최저가 보상제’를 한다. 티몬에서 예약한 숙박업소가 최저가가 아닌 경우 차액의 100%를 보상해 준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