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드라마 부분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JTBC 드라마 ‘청춘시대2’. 외모, 성격, 스타일 모두 다른 5명의 인물이 셰어하우스에 모여 살며 벌어지는 청춘 라이프를 낱낱이 보여주고 있다.
드라마 속 캐릭터들의 공통점은 바로 따뜻한 부모님의 품을 떠나 독립적으로 생활하는 자취생인 것. 최근 드라마에선 종종 일상의 소재를 다뤄 20-30대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청춘시대2’또한 학업과 취업, 직장을 위해 혼자 생활하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비춰 보기에 충분하다.
24시간이 모자라 ‘혼밥’을 외치며 편의점 도시락으로 배를 채우기 일쑤인 현대인들. 제대로 갖추진 못한 식사와 부족한 휴식은 더욱 몸을 지치게 만들기 쉽다. 하루의 시작을 활기차게 만들어줄 간단한 건강관리법 ‘청춘시대2’의 주인공을 통해 소개한다.
◇한예리- 건강 식단 tip
‘청춘시대2’ 등장인물 중 가장 맏언니로 이제 막 사회 초년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윤진명 역의 한예리. 2007년 영화 ‘그림자’로 데뷔해 ‘코리아’, ‘육룡이나르샤’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그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배우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한예리는 배우이자 한국 무용을 전공한 무용가이기도 하다. 그는 평소 피로 회복과 체온 유지를 위해 따뜻한 물을 수시고 마시는가 하며, 건강관리를 위해 닭가슴살 등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간식으로 말린 고구마, 견과류, 라이스칩 등을 꾸준히 챙겨 먹는다고 전했다.
바쁜 현실 속 정성 들인 밥상으로 하루 세 끼를 챙겨 먹기란 사치일 터. 하지만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수록 탄탄한 영양이 담긴 식단을 가져야 한다. 특히나 아침식사는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식사가 되어야 하는 것. 아침을 굶으면 대뇌 활동에 지장을 주어 몸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다고 하니 담백하고 신선한 야채를 이용한 간단한 식사를 챙겨보자.
◇한승연- 아침 틈새 운동 tip
드라마 속 밝고 러블리한 정예은 역을 맡고 있는 배우 한승연. 그는 걸그룹 카라 출신으로 가수 활동 당시 무대 위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군살 없는 보디라인을 자랑해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뭇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작은 체구에서도 빛을 발하는 몸매를 소유하고 있는 그는 꾸준한 필라테스 운동으로 지금의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지게 됐다고 비결을 밝힌 바 있다.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감 해소, 혈액순환 개선, 둔근 활성화 등의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한 동작에 30초~1분 정도의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짧은 시간투자로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으니 침대 위 간단한 스트레칭을 실천해보자.
간편하고 영양 가득 건강식품 추천 3
1. 아임닭 닭가슴살 소시지 95% 국내산 순 닭가슴살을 이용한 프랑크 소시지로 겉은 뽀득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1팩당 1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까지 책임졌다. 꼬치형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건강식품이다.
2.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 6종 맛, 건강, 칼로리 모두 담았다. 무엇보다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집밥을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백미를 낮추고 알곤약을 함유해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더욱 높였으며 다양한 나물과 아임닭 닭가슴살 밀리언셀러 제품으로 반찬을 알차게 채워 균형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또한 새벽 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아침 바로 받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3. CJ제일제당 H.O.P.E 다이어트 쿠키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콩과 우유를 사용해 만든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함유해 건강하게 영양 균형을 챙길 수 있다. 물과 함께 섭취하면 3배 이상 팽창해 포만감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며 식사를 거를 경우 식사 대용 간식으로 적당하다. (사진출처: 한경닷컴 DB, 청춘시대2 포스터, 아임닭, 아임웰, CJ제일제당)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