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천안 불당신도시 마지막 아파트가 공급된다. 금호건설이 선보이는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이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은 지하 2층~지상 29층, 2개 동, 22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74㎡A 27가구 △74㎡B 58가구 △84㎡ 142 가구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구성이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불당신도시는 ‘천안의 강남’으로 불리는 지역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을 비롯해 롯데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 불무초와 불무중은 자녀들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을 만큼 가깝다. 단지 남쪽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천안아산역이 있다. KTX와 SRT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내년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아파트 앞 번영로를 이용하면 천안·아산 주요 산업단지까지 바로 이어져 출퇴근이 수월하다.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와 맘스스테이션, 어린이도서관 등 실내커뮤니티가 마련된다. 단지 중앙엔 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저층 가구는 측벽 발코니를 설계해 드레스룸과 알파룸 등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는 게 금호건설 관계자의 설명이다. 1층 일부 가구는 테라스와 지하 다락방이 마련된다. 테라스는 정원으로, 다락방은 서재나 오디오룸으로 쓸 수 있다. 모든 가구는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ㄷ’자형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됐다.

전형진 한경닷컴 기자 withmold@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