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5회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ABL생명, 바뀐 사명·비전 'SNS 홍보' 통했다

입력 2017-10-12 16:17   수정 2017-10-13 16:5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강현우 기자 ] ABL생명(대표 순레이)은 변경된 사명을 널리 알리고, 기존 브랜드 명성을 유지하는 데 자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 8월1일 알리안츠생명에서 ABL생명으로 사명이 바뀌었지만 기존과 같은 품질의 보험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계약 역시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디지털을 활용했다. 사명 변경 전부터 자사가 운영하는 모든 SNS 채널에서 캠페인성 활동을 전개한 것이다. 자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사명 변경을 안내하는 기사를 게재하고 사명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공유했다. 세 차례에 걸쳐 ‘사명 변경 알리기 온라인 경품 이벤트’도 열었다.

이 과정에서 기존 고객 이탈은 제로(0)에 가까웠다. 오히려 더 많은 방문객이 유입됐다. 사명 변경 이후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어 수는 기존 대비 5000명 이상 늘었고, 블로그 하루 방문자 수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변성현 ABL생명 마켓전략실장은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 채널이 아니라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삶의 가치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SNS 공간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