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1710/201710265205h_01.15053759.3.jpg)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26일 ‘국가산림문화자산 제1호’ 홍릉숲을 대상으로 스스로 배우는 국가산림문화자산 워크북 '홍릉숲 보물찾기' 가을편을 발간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북은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돼 있는 소중한 산림문화자산의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숲에 대한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계절별로 총 네 차례 발간될 예정이다.
워크북은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서 홍릉숲의 가치를 스스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기주도적 체험활동과 계절별 주제활동으로 구성했다.
이번 가을편은 참나무를 주제로 6종의 참나무들을 어린이들 스스로 찾고 분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홍릉숲 보물찾기 워크북은 주말 자유 개방되는 홍릉숲을 찾는 초등학생 관람객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국립산림과학원 관계자는 "홍릉숲 보물찾기를 홍릉숲 방문객뿐 아니라 지역의 교육기관과 산림관련 기관에 배포해 산림문화자산에 대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