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5060대 고객 위한 전화 주문 쇼핑 '텔레마트' 출시

입력 2017-10-30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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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가 5060대 고객들을 위한 전화 주문 초특가 쇼핑 '위메프 텔레마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위메프는 유선상으로 결제와 배송 안내까지 가능한 전화 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텔레마트 서비스는 가격 검색, 결제 등 인터넷·모바일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50~60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됐다.

위메프는 전화 안내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메신저나 문자로 상품기획자(MD)들이 추천하는 엄선된 20여개 특가 상품 카탈로그를 매주 정기적으로 발송한다.

전문 전화 상담원을 통해 상품 선택과 결제, 배송 안내까지 받을 수 있다. 5060대가 주로 활용하는 무통장입금으로 시작해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카드결제 및 간편결제 형태로 결제 편의를 늘려갈 예정이다.

먼저 특가 상품 및 원더배송을 통한 쌀, 생수 등 생필품 위주로 안내하고, 향후 이용자 반응을 고려해 생활 서비스와 잡화류까지 상품 구색을 넓혀갈 계획이다.

강정우 위메프 전략실장은 "상대적으로 장년층은 최저가, 빠른 배송 등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정보를 얻는 데 번거로움을 겪어온 게 사실"이라며 "텔레마트 서비스를 통해 장년층 고객분들도 보다 쉽게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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