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챗봇 서비스

입력 2017-11-13 19:18   수정 2017-11-14 06: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박재원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13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챗봇 서비스란 사전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을 통해 항공 여행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대고객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와 AI 기반의 자연어 처리 서비스 ‘루이스(LUIS)’를 활용해 개발됐다.

서비스 이용절차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메신저 검색창에 ‘아시아나항공 챗봇’ 또는 ‘asianachatbot’을 입력하면 된다. 카카오톡은 1 대 1 채팅을, 페이스북 메신저는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