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3일 치러지는 가운데 이날 주식시장 개장, 폐장 시간도 변동됐다.
한국거래소는 대학수학능력 시험일(2017년 11월 23일)의 증권시장 및 파생상품시장을 10시에 개장해 1시간 순연하여 오후 4시 30분에 거래가 종료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다만, 일부 파생상품시장 및 일반상품시장은 개장시간만 1시간 연기(10시 개장)하거나, 거래시간 변동이 없다.
장 종료 후 시간 외 단일가 매매와 시간 외 대량매매의 경우 거래 개시 시점은 1시간 늦어지지만 마감 시간은 오후 6시로 그대로다.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및 코넥스시장의 경우 정규시장 및 장개시전 시간외시장의 거래시간은 1시간 순연된다. 이에 따라 오전 10시에 개장하고 오후 4시 30분에 거래가 종료된다.
파생상품시장의 경우 주식 및 금리상품은 개장과 장종료시간을 1시간씩 순연하고, 통화상품, 미국달러플렉스선물 및 금선물은 개장시간만 1시간 연기(돈육선물은 거래시간 변경 없음)된다.
정규시장 순연에 따라 야간시장도 개장시간이 1시간 연기(장종료시간 변동 없음)된다.
일반상품시장을 보면 금시장의 경우 1시간 늦은 10시에 거래를 시작하여 15:30에 종료된다. 석유시장 및 배출권시장의 거래시간은 변경은 없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