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영 연구원은 "리니지2레볼루션은 20일 iOS 게임매출순위 기준 일본 3위, 러시아 2위, 대만 3위, 태국 2위, 미국 14위, 독일 26위 등 아시아에서 서구권으로 글로벌 확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킹 엔터테인먼트의 최근 12개월 매출액이 19억2000만불이라는 점과 중국 중심의 텐센트를 제외하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중 글로벌 1위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1위 모바일 게임 업체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글로벌 지적재산권(IP) 확보와 글로벌 개발사(M&A) 및 개발자 확보가 용이해질 것"이라며 "글로벌 빅데이터 확보를 통핸 흥행률 등이 증가해 흥행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장르 뿐 아니라 보드게임, 수집형 RPG, 대전 격투게임 등 다양한 흥행 경험도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의 글로벌 성공한 IP를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중국시장에서도 게임의 흥행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는 게 합리적인 추정"이라고 판단했다.
2018년 예상 매출액과 지배순이익은 각각 3조2545억원, 7220억원으로 전망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