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에 실린 작품은 자폐성 장애 2급인 한부열 작가의 ‘한부열과 아줌마들’이다. 이 작품은 ‘2016 JW 아트 어워즈’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작가를 응원하는 이들이 함께 하는 모습을 독특한 드로잉 기법으로 표현했다.
2011년부터 시작한 JW 아트 어워즈는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장애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미술공모전이다. 정부나 지자체가 아닌 기업이 주최하는 장애인 대상 공모전은 JW 아트 어워즈가 유일하다.
JW중외제약은 또 중증 지적장애인으로 구성된 ‘영혼의 소리로’ 합창단을 15년째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관현맹인전통예술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는 등 장애인 대상 메세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을 달력 뿐 아니라 쇼핑백, 연하장 등 다양한 홍보물에 적용해 장애인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4단 형태의 벽걸이용으로 제작된 달력은 병·의원, 약국 등 현장 의견을 반영해 총 다섯 달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성권 JW중외제약 대표는 “장애 예술가의 독특한 시각으로 그려낸 작품을 알리고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을 활용했다”며 “앞으로도 주요 수상작을 다양한 홍보물을 통해 알리면서 신체적 장애에 구애받지 않고 창작 활동에 주력하는 장애 예술인들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