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캐' 찾아라… 호빵에도 캐릭터 바람

입력 2017-11-28 17:42  

뉴스카페


[ 이수빈 기자 ] 지난 11일 편의점 CU의 스넥식품 상품기획자(MD)는 매출 실적을 살펴보다 깜짝 놀랐다. 롯데제과와 협업해 내놓은 ‘하이큐 호빵’ 2종(사진)이 출시 이틀 만에 호빵 매출 1, 2위를 나란히 차지했기 때문이다.

CU 관계자는 “일본 배구만화 ‘하이큐’의 10대 여학생 팬들이 좋아하는 주인공을 ‘최애캐(가장 사랑하는 캐릭터)’라고 부르며 이들의 띠부띠부씰(뗐다 붙이기를 반복할 수 있는 스티커)을 모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28일까지 CU에서 하이큐 호빵은 38만 개가량 팔렸다.

봉지빵에 이어 호빵에도 캐릭터 열풍이 불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를 선호하는 ‘키덜트족’과 만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다.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는 하이큐 호빵처럼 캐릭터를 봉지에 입히거나 아예 캐릭터 모양대로 만든 호빵을 겨울철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

GS25는 캐릭터 ‘미니언즈’ 모양으로 생긴 ‘미니언즈 호빵’을 9월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근 한 달간 60만 개가량 판매됐다. 세븐일레븐은 작년 15만 개 한정 출시했던‘포켓몬스터 호빵’을 이달 45만 개 한정으로 재출시했다.

캐릭터 인기에 힘입어 편의점 호빵 매출 역시 급증하고 있다. 이달 CU에서 호빵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5% 증가했다. GS25와 세븐일레븐에서도 각각 56%와 43.4% 늘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