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11월29일(15:07)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소방 공무원들이 낸 자금을 굴리는 대한소방공제회 신임 이사장 후보로 류해운 전 부산소방안전본부장이 내정됐다.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소방공제회는 이날 대의원회를 통해 류 전 본부장을 이사장 후보로 정했다. 소방청장의 승인을 절차 후 임기가 시작될 전망이다. 임기는 3년간이다. 이태근 전 이사장은 2014년 10월 29일에 취임해 올해 8월 4일에 퇴임했다.
류 후보자는 경남 진주 출신으로 소방간부후보생 3기 출신이다. 중앙119구조대장, 울산·경남·대구소방본부장, 소방방재청 소방산업과장, 중앙소방학교장, 부산소방안전본부장 등을 거쳤다.
소방공제회는 지난 7월 정홍관 전 투자사업부장의 임기가 만료하면서 CIO 공석인 상태로 운영돼왔다. 홍순식 투자사업팀장이 CIO 직무대리를 하고 있다. 소방공제회 관계자는 “이사장 승인 절차가 끝나야 CIO 선임도 시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