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약품의 뿌리는 인후염치료제 ‘목앤’은 출시 2년여만에 인후염 스프레이 시장 1위를 기록했다.
목앤은 출시 28개월만에 인후염 스프레이 시장 매출의 37.7%를 차지하며 지난 2분기 점유율 1위에 올라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목앤은 목 염증 및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 부종, 구내염, 쉰 목소리에 효과적이다.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과 수용성 아줄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은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며, 수용성아줄렌은 항염·진통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경쟁 제품과는 달리 외부 균 침입을 방지하는 독일산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보존제를 포함하지 않았다. 박하향을 첨가해 사용 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회전형 안전클립으로 되어 있어 휴대시 액체가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목앤은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탄탄한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업·마케팅으로 더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목앤은 일반의약품으로 전국 1만여개 약국에서 살 수 있다. 제품 용기 노즐을 입 또는 목 안의 환부를 향하게 하고 적당량을 1일 수회 분사하면 된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