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은 인간의 감정이나 식욕을 조절한다.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이 나오지 않으면 우울감이 심해진다. 계속 먹고 싶게 하는 호르몬은 그렐린이다. 렙틴은 배가 부르니 그만 먹으라는 신호를 보내는 호르몬이다. 상반된 기능을 하는 두 호르몬의 조화가 중요하다.
특히 건강에 좋은 호르몬을 잘 관리하려면 평소 식습관·수면시간을 잘 챙겨야 한다. “호르몬 주사를 맞는 것은 괜찮을까” “좋은 호르몬 촉진을 돕는 음식은 뭘까” 등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27일자 <넷플릭스의 인재관리법… “오직 A급 인재만 채용하라. 연말 평가는 필요없다”>는 넷플릭스가 창업 초기부터 선보인 ‘어른답게(adult-like)’란 인재경영 철학을 소개했다. 근무시간, 휴가, 비용 처리 등 세부 가이드라인이 없는 대신 ‘회사에 가장 이득이 되는 방향(Act in Netflix’s best interests)’을 기준으로 직원 스스로 결정하는 방식이다. 물론 넷플릭스 직원은 최대한 자율성을 누리는 만큼 책임을 져야 한다. 네티즌은 “혁신기업의 성공 열쇠” “부작용도 많을 것” 등 엇갈린 평가를 내렸다.
최진순 기자 soon69@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