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 공략 나선 LG V30

입력 2017-12-03 19:53   수정 2017-12-04 06:01

독일 등에서 이달 출시


[ 안정락 기자 ]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1일 이탈리아에서 보다폰, 팀(TIM) 등 현지 이동통신사를 통해 V30를 선보였다. 이달 안으로 독일, 스페인, 폴란드 등지에도 V30를 출시할 계획이다.

V30는 6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대화면 스마트폰이다. 본체 두께가 7.3㎜로 매우 얇은 게 특징이다. 무게는 158g으로 6인치 이상 화면을 장착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가볍다. LG전자가 화면이 큰 V시리즈를 유럽에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관계자는 “유럽은 일반적으로 크기가 작고 실용적인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시장”이라며 “V30의 가벼운 무게와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성능 등을 앞세워 현지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럽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들은 V30의 디스플레이, 카메라, 오디오 성능 등에 주목하며 좋은 평가를 내놓고 있다. 영국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작은 크기에도 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놀라운 디자인”이라며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호평했다. 또 다른 영국 IT 매체인 T3는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가 킬러 기능”이라며 “넓은 배경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광각 카메라에 시네 비디오 기능을 더하면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독일의 유력 IT 매체 안드로이드핏은 “왜곡 없는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해 듣는 즐거움을 주는 스마트폰”이라고 보도했다. V30는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하이파이 시스템을 갖춰 구글의 가상현실(VR) 기기 ‘데이드림뷰’를 통해 실감나게 VR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LG전자는 오는 25일까지 V30를 구매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5000명에게 구글 데이드림뷰를 증정한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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