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470m 개방형 스트리트몰 등 '주목'
스트리트몰 상가가 떠오르는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스트리트몰'이란 쇼핑점포, 문화· 휴식공간 등이 입주해 있는 저층 상가들이 길을 따라 일정한 테마를 갖추고 조성된 상가를 말한다. 고객들이 한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체류시간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이에 최근 신규 분양하는 대형상업시설들에도 스트리트몰 설계가 대세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부동산 전문가는 “스트리트몰은 가시성과 접근성이 탁월하고, 이용객들의 편의성도 높아 상권 형성에 유리함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신공영은 오는 12월 세종시 2-4생활권 내 조성되는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세종시 2-4생활권 HO1, HO2블록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의 저층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총 168개 점포로 구성된다.
단지 및 수변공원 등 녹지축과 연계된 약 470m 길이의 개방형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돼 집객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업시설은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단지 내 1031가구의 고정수요는 물론 중심상업지구 인근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사업지 일대는 세종시를 대표하는 최고급 주거타운 및 랜드마크 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우미건설은 용인시 상현동 광교도시지원 17,1-2블록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광교 브릭스톤’(투시도) 을 분양한다. 소비력 높은 상층부 지식산업센터 고정수요만 2500여명에 달하고 광교테크노밸리, 경기도청(예정), 법조타운(예정) 등 배후도 탄탄하다.
특히, 사업지 인접 약 1만2000세대 아파트, 오피스텔 15개 단지, 포레시아 연구센터 등이 가깝다.
총 3개동 ‘광교 우미 뉴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로 연면적 1만4850.71㎡,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신분당선 ‘상현역’과 불과 약 200m 거리로 영국풍 ‘다이닝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특화 설계된다.
▶ 공급(예정)중인 주요 스트리트몰 상업시설
태영건설은 12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지구내 복합용지에 ‘광명역 어반브릭스’ 판매시설을 분양한다. 지하 8층~지상 27층, 연면적 약 33만㎡ 규모로 조성되며 판매시설, 섹션오피스 외에도 미디어시설,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판매시설은 약 300m의 스트리트형 구조의 설계를 통해 집객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벤트공원, 하늘공원의 조성과 벽돌, 석재 등의 고급스러운 자재 도입은 물론, 트렌드를 주도하는 프리미엄 LSC(Lifestyle Shopping Center)가 들어선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