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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앤올룹슨이 13일 LG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채택한 TV '베오비전 이클립스'를 국내 출시했다.
'베오비전 이클립스'는 LG전자의 OLED TV 기술을 적용해 자연색 그대로의 화질과 뱅앤올룹슨만의 하이엔드급 음향을 구현했다. 55인치와 65인치 2종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좌우 90도까지 회전 가능한 플로어 스탠드로 어느 방향에서든 완벽한 시청각을 제공한다.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와 6개 보조 앰프를 장착했고 3채널 사운드 센터에서 스테레오 음향을 내보낸다. 총 출력이 450와트(W)에 달한다.
스마트 TV 기능도 갖췄다. 웹 OS 3.5플랫폼으로 오디오 스트리밍 환경(에어플레이, 블루투스, DLNA, 크롬캐스트)을 TV에 실현하고, 다양한 뮤직 서비스(스포티파이, 디저, 튠인 라디오)도 이용할 수 있다. 리모콘의 넷플릭스와 아마존 전용 버튼을 누르면 콘텐츠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무선으로 베오랩50 등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8개까지 연결 가능한 멀티룸 시스템으로 홈시어터를 구현할 수 있다.
톨슨 밸루어 데이비드루이스 디자이너스 그룹 수석 디자이너가 제품 디자인을 맡았다. 얇은 유리 패널 표면이 사운드 센터 아래로 이어지고 사운드 센터가 스크린 양 옆으로 확장된 디자인으로 음향 구현을 극대화했다.
뱅앤올룹슨은 '베오비전 이클립스'를 시작으로 OLED TV 제품군을 출시하며 LG전자와의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앞서 지난 8월 LG전자와의 제휴 방침을 발표하고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17에서 제품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간 스마트폰 부문에서 협업하던 것에서 TV로까지 범위가 확대됐다.
웬디 웡 지사장은 “베오비전 이클립스는 최신 TV기술, 사운드 퍼포먼스와 디자인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한 차원 높은 TV의 새로운 기준”이라며 “TV는 여전히 가족을 거실로 모이게 하고 휴식을 취하기 위한 중요한 매개체인 만큼 이번 신제품이 긍정적인 가치 창출에 기여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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