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필 심사위원장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https://img.hankyung.com/photo/201712/2017121367611_AA.15423369.1.jpg)
브랜드대상은 삼성전자의 ‘삼성 플렉스워시’편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제품의 핵심 기능인 3도어와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편하고 기분 좋게 빨래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간결하게 표현했다. 가족 간의 따뜻한 감정을 전달해 소비자 공감을 쉽게 유도하고 설득력이 높은 광고로 인정받았다.
![](http://img.hankyung.com/photo/201712/2017121367611_01.15445026.1.jpg)
![](http://img.hankyung.com/photo/201712/2017121367611_01.15445025.1.jpg)
크리에이티브 대상으로 선정된 KT&G ‘상상 실현’ 캠페인은 ‘상상 실현’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KT&G의 인재 채용 사실을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 기업 지원자들의 관심을 유도한 제작 의도가 잘 표현된 광고라는 평이다.
고객만족대상을 차지한 KB금융그룹의 KB가 디지털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아이’편은 디지털 세상에서 금융이 바라보는 새로운 가치와 본질은 기술이 아니라 ‘사람’에게 있다는 포근한 메시지를 담은 광고였다. KB금융그룹의 기업이미지를 한 차원 높이는 데 기여했다.
2017년 한경광고대상 최우수상은 9개 부문으로 나뉘어 수상작품을 정했다. 은행 부문(신한은행·Be the Next), 카드 부문(신한카드·Deep Dream), 종합금융 부문(DB그룹·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 가전 부문(코웨이·‘왜 시루죠?’), 정보통신 부문(SK브로드밴드·‘국가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대학 부문(한양대·미래 CEO가 크는 곳), 화장품 부문(아모레퍼시픽·바이럴 뷰티 명작수), 기업PR 부문(두산·‘내일을 준비합니다’ 캠페인), 고객만족 부문(신한금융지주·나는 新韓人입니다) 등이다.
소비자에게 오랫동안 기억되고 사랑받는 창의적인 광고로 2017년 한경광고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기업들에 축하를 전한다. 내년에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매출에 기여하는 크리에이티브 높은 광고가 한국경제신문에 많이 집행되기를 기대한다.
![](http://img.hankyung.com/photo/201712/2017121367611_AA.15440907.1.jpg)
한상필 심사위원장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