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 김보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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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퍼스는 2004년 첫 출시됐다. 간 기능성 발효유로서 그동안 없던 시장을 만들었다. 50억원의 개발비, 3년간의 연구기간을 거쳤다.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은 7억5000만 병. 총 1조3500억원어치가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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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퍼스 프리미엄C’는 홍국에 들어 있는 모나콜린 K 5㎎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홍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다. 부원료로 은행잎 추출물도 들어갔다.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L’과 마찬가지로 이중 복합제형이다. 홍국과 은행잎추출물을 정제로,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을 담았다.
한국야쿠르트는 간 건강을 전문적으로 두 번 관리하는 ‘쿠퍼스 프리미엄L’에 이어 간 건강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쿠퍼스 프리미엄C’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간 건강에 콜레스테롤 건강까지 복합 기능성을 목적으로 ‘쿠퍼스 프리미엄C’를 선보였다”며 “콜레스테롤은 평소 적절한 예방과 관리가 중요한데 꾸준히 관심을 두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주문 앱(응용프로그램)인 하이프레시(hyFresh)를 통해 정기배송을 하고 있다. 가격은 2500원(140mL)이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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