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광주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5천만원 전달

입력 2017-12-21 11:30  

골든블루 골프단 소속 김혜선2 프로의 생애 첫 우승으로 우승 금액의 36.5%의 기부금 마련.
골든블루, 일부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적으로 나눔의 손길 뻗어나가.


사진설명: 골든블루가 20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왼쪽부터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 김동욱 대표, 골든블루 골프단 김혜선2 프로, 사랑의 열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재규 부회장, 김상균 사무처장.골든블루 제공.

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주식회사 골든블루(대표 김동욱)가 20일 사랑의 열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상열)를 방문해 광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골든블루 골프단 소속선수 김혜선2 프로가 지난 10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SK 핀크스·서울경제 레이디스에서 우승해 후원업체인 골든블루가 우승 금액의 36.5%를 사회복지기금으로 마련해 전달했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3월, 골프선수 육성 및 건전한 골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위스키 업계 최초로 프로 골프단을 창단했다. 창단 당시 골든블루는 소속 선수가 우승할 경우 상금의 36.5%를 기부금으로 조성해 매년 연말 사회에 환원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지난해에는 골든블루 골프단의 맏언니 안시현 프로가 한국여자오픈에서 우승하여 우승상금의 36.5%인 약 1억원을 사랑의 열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국내 위스키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했다.

올해 골든블루 골프단의 두 번째 쾌거를 이끈 김혜선2 프로는 지난해 골들블루 골프단의 창단 초대 멤버로 입단하여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김혜선2 프로는 골든블루의 아낌없는 지원 아래 무서운 속도로 기량을 끌어올리며 올해 10월 생애 첫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됐다.김혜선2 프로의 우승으로 골든블루는 1억 2000만원 우승 금액의 36.5%에 해당하는 4380만원을 조성하고 여기에 620만원을 더해 총 50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김혜선2 프로는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프로 생활 2년만에 생애 첫 우승을 하는 기쁨을 맛볼 수 있었다”며 “우승까지 묵묵히 지원해준 골든블루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게 돼 매우 기쁘고, 이번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데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이번 성금 전달식을 기점으로 기부활동을 전국 단위로 확장하고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기업의 기부 손길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골든블루는 기부활동과 나눔의 손길이 부족한 곳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돼 나눔의 물결이 넘치는 따뜻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동욱 대표는 “김혜선2 프로의 우승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 기부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스포츠 선수들이 역량을 제대로 펼칠 수 있는 후원 활동을 활발히 시행하는 동시에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Growing & Building for Tomorrow>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선포하고, 한국 사회와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시행해오고 있다.골든블루는 부산비엔날레,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후원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스폰서쉽 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국청년회의소, 초록우산재단 후원 등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한국 위스키 기업으로서 양질의 양조·증류 전문가를 발굴, 육성하는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한국 주류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