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올해를 혁신과 성장의 해로"

입력 2018-01-04 16:44   수정 2018-01-04 16:5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는 4일 올해 경영 방침을 ‘혁신과 성장’으로 정하고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업무효율화 △상품 및 브랜드 라인 구조 개편 △4대 카테고리 집중 육성 △신규 채널 확대 △직원 역량 및 복지 강화 등 5가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토니모리는 부서간 소통과 긴밀한 협력 등을 통해 업무를 효율화하기로 했다. 각 부서의 실무자들이 현장에 나가 필요한 사항을 곧장 반영하는 등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가맹점주,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강화해 기존 매장의 이익을 끌어올리고, 해외에선 공격적으로 사업을 넓히면서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미 진출한 미국, 유럽, 중국 등 기존 매장에서 매출을 더 늘리겠다는 포부다.

또 뉴비즈사업부를 신설해 온라인, 홈쇼핑, 해외 성장 채널 등 신규 채널 부문에서 작년보다 2배 이상의 매출을 거두겠다는 목표를 정했다. 지난해 말 선보인 10대 전용 색조화장품 브랜드 ‘피키비키’, 토니모리의 안티에이징 전문 라인 ‘바이오 EX 셀 펩타이드’ 등 신규 라인을 더 늘릴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2025년까지 화장품업계 톱3’가 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은 “다양한 상품과 라인업을 기반으로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할 계획”이라며 “사내 소통과 업무 효율화, 브랜드 확장과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혁신과 성장의 해’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