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2년 연속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

입력 2018-01-05 15:54   수정 2018-01-05 15:5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가 서울영상광고제에서 ‘2017년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작년 ‘2016년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 된 데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HS애드는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3개, 동상 4개, 특별상 1개 등을 수상하며 국내 광고회사 중 가장 많은 수상작을 배출했다. SSG닷컴 ‘미디어월 브랜딩 영상’ 편으로 크래프트 부문 금상을 수상했고, LG 시그니처 OLED TV ‘붙여보다’ 편으로 크래프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크래프트 부문 금상을 수상한 SSG.COM 미디어월 브랜딩 영상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 옆 공간에 설치된 15m 규모의 초대형 디스플레이에서 틀어진 광고다. 영상은 배우 공유, 공효진이 각각 방에서 등장하며 시작된다. 방 안에는 여러 명의 공유, 공효진이 등장해 각각 다른 움직임을 반복한다. 단순한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아닌 인터랙티브 센서를 함께 장착해 방문객이 머물거나 지나간 방향에 따라 영상의 재생시작 시점과 방향이 달라지도록 디자인했다.

LG 시그니처 OLED TV ‘붙여보다’ 편은 남녀 무용수가 신용카드 세 개 두께인 2.57㎜의 TV를 들고 우아하고 섬세한 춤을 추는 광고 영상이다. 남녀 모델이 좁은 틈 사이로 TV를 주고받는 장면이 광고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한다.

서울영상광고제는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광고 포탈인 TVCF가 주관, 서울특별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뉴욕페스티벌이 후원하는 행사다. ‘객관적인 시선, 까다로운 심사’ 라는 슬로건과 함께 단순히 광고인들만의 시상식이 아닌 예비광고인, 광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심사기간 동안에도 1만7500여명의 광고인과 네티즌들이 50여만건 가량 투표하는 등 참여했다. 심사에서는 현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감독 및 광고홍보학과 교수 71명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 심사, 칸느와 뉴욕페스티벌 등 국제광고제 심사 경력이 있는 20인의 본상심사위원단 심사 등 과정을 통하여 수상작품이 선정되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