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객감동경영대상] 쌍용자동차, 티볼리 여성 고객 64%… 감각적 디자인으로 여심 공략

입력 2018-01-10 21:2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사진)는 티볼리를 앞세워 국내 소형 SUV 시장을 이끌고 있다.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티볼리 브랜드의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법인 사업자 제외) 티볼리의 여성 고객은 9,976대 중 5,721대로 64.3%의 비율을 나타냈으며 티볼리 에어 역시 3,757대 중 1,701대인 50.4%로 여성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여심을 사로잡은 요인으로는 무엇보다도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 고객이 좋아할 만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점이다. 2015년 출시 당시부터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 7월에는 전면부 디자인을 대폭 변경하고 트렌디한 모습을 갖춰 판매량을 다시 한번 끌어올렸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레저문화 확산과 여성 운전자의 증가 등으로 소형 SUV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