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강남아이파크점에서 커피전문점 최초로 한국 원로 화가인 이왈종 화백의 갤러리를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왈종 화백의 대표 작품인 '제주 생활의 중도'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왈종 미술관을 방문해야 가능했다.
갤러리에서는 이왈종 화백의 작품 판화 10점과 머그, 손수건, 에코백, 시계 등 다양한 상품 30여점 등 총 40점을 감상할 수 있다. 모든 작품은 매장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
카페 드롭탑은 지난 2013년 명동점에서 문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왈종 화백의 갤러리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커피전문점에 문화를 접목한 사례가 적어 일반 고객들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인들에게도 주목을 받았다.
선한춘 카페 드롭탑 대표이사는 "이왈종 화백과의 콜라보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드롭탑 매장에서 예술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왈종 화백은 한국을 대표하는 동양화가로, 1990년대 초부터 제주에 머물며 제주의 자연과 생활모습을 담은 ‘제주 생활의 중도’ 시리즈를 그리고 있다. 전통적 동양화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감각으로 제주의 일상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으며, 특유의 해학과 풍부한 색채감이 특징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