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마음껏 착용하고 고를 수 있는 편안한 매장 운영 방식은 2030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룩옵티컬의 매장 분위기와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따라한 유사 매장들이 수없이 등장하기도 했다. 이 같은 차별화 전략이 주효해 패션업계가 유통 불황기를 겪은 2017년에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이라는 성과를 냈다.
룩옵티컬은 한국을 넘어 2013년 중국에도 진출해 현재 33호점을 냈으며, 2017년엔 국내 안경업계 최초로 해외 면세점에 다점포 입점했다. 태국, 필리핀, 홍콩, 대만으로의 진출도 논의 중이다. 올해는 ‘완전한 차별화’를 핵심 슬로건으로 내걸고 히트상품 제조, 눈 건강 프로젝트 론칭, 안면화상 환자를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