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2011년 11월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로 난징에 진출했다. 베이징 상하이 톈진 항저우 쑤저우 다롄 청두 등 주요 도시에 2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에도 2002년 현지 법인을 설립해 캘리포니아와 뉴욕을 중심으로 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부터 뉴욕 맨해튼 주요 상권인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등에 진출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2016년 5월에는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매장을 열었다. 2020년까지 미 전역에 300개까지 매장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2014년 7월에는 국내 최초로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에 진출했다.
파리바게뜨가 성공적으로 세계 무대에 진출할 수 있던 것은 ‘맛의 현지화’를 위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파리바게뜨는 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 데 집중했다. 진출 초기에는 상류층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임을 어필했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특화된 메뉴를 20%로 유지하고 현지 인력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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