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1801/2018012413191_AA.15757891.1.jpg)
유한양행의 건강기능식품 ‘엘레나’(사진)는 유산균 증식을 통해 질 내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여성의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세계 유산균 시장점유율 1위인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의 수입 완제품이다.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으로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했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12건의 임상시험을 통해 질 내 균종의 정상적 회복을 도와 질염 현상을 개선하고 재발률을 낮추는 결과를 얻어 효과를 입증했다.
엘레나에 함유된 ‘UREX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 시 소화기관을 통과한 뒤 항문에서 회음부를 거쳐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기능한다. 인체에서 분리된 상호보완적인 두 종류의 특허 균주 ‘R-1’과 ‘RC-14’를 배합해 만들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보존 및 흡습 방지를 위해 특허용기를 이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하루에 한 번, 캡슐 한 개만 섭취하면 돼 간편하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유해균을 못살게 하는 유익균을 반대로 증식시켜 예방은 물론 재발을 차단해줘 사회 활동과 스트레스가 많은 여성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임락근 기자 rklim@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