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다음달 1일부터 신형 파사트 구매계약을 받는다고 26일 발표했다. 8세대 유럽형 모델로 유럽시장에서는 2015년부터 판매됐던 차량이다. 지난해 유럽에서 18만 대 이상 팔리는 등 폭스바겐의 대표 인기 모델 중 하나다. 이전 7세대 모델에 비해 앞뒤 바퀴 간격이 넓어 실내 공간이 넉넉해졌다.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났을 때 긴급제동을 하는 시스템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기능도 추가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과 스포츠세단 아테온의 새 모델도 내놓는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상품성이 입증된 모델을 들여오기 때문에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모델을 발판 삼아 고객의 신뢰와 판매량을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디젤게이트가 터지기 전인 2015년 나란히 수입차 판매 순위 3, 4위에 올랐던 브랜드다. 2016년 8월부터 두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서 제외되면서 다른 수입차 브랜드가 반사 이익을 누렸다는 평가도 나온다.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도요타 등 대부분의 수입차 브랜드는 지난해 최대 판매실적을 올렸다. 수입차업계 관계자는 “아우디와 폭스바겐이 시장에 복귀하면 BMW와 벤츠의 양강구도에 변화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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