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현 연구원은 "솔리더스 화물창 수주가 본격화될 경우 프랑스업체 GTT 시가총액(20억 유로)의 절반 정도를 대우조선해양이 가져올 수 있다는 점도 주가 상승의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대우조선해양은 멤브레인 LNG 독자화물창 솔리더스를 가장 낮은 기화율 0.049%로 출시하면서 선주들의 관심을 다시 한번 이끌어내고 있다"며 "브리티시 가스가 지난 20년간 한국 조선업계에 요구해온 가장 이상적인 기화율 0.06%를 달성했다는 점은 기존의 LNG 화물창 원천 기술사 GTT에게 치명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솔리더스를 통해 LNG선 수주 경쟁력이 높아질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화물창을 LNG선에 탑재할 경우 LNG 건조기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LNG선 건조마진이 개선되고 LNG선 연간 인도량을 더 늘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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