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엔터인먼트는 글로벌 K-POP(케이팝) 대표 채널 브랜드 '1theK(원더케이)'의 구독 누적 조회수가 80억회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로엔에 따르면 1theK 공식채널을 구독한 국가는 231개국에 달한다. 누적 구독자 수는 1564만 명이며 누적 게시물 노출은 107억회를 기록했다. 이는 대한민국 모든 유튜브 채널 중 3위이고 전 세계 56위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로엔은 설명했다.
1theK는 2014년에 론칭해 로엔이 자체 제작한 생동감 넘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간의 벽을 허무는 데 기여하고 있다. 각종 황당한 상황에서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선보여야 하는 '무뜬금라이브'는 아티스트들이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 1순위로 꼽혔다.
김미연 로엔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1theK는 장르 불문한 다양한 K-POP 콘텐츠를 세계에 전파하며 K-Culture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며 "2018년에는 글로벌 팬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한류 저변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