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기기 '어웨이' 일반 출시

입력 2018-02-06 09:34  

매립형 거치형 모두 가능, 권장 소비자가 37만1000원
카블릿 홈페이지에서 예약판매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기기 ‘어웨이(AWAY)’를 일반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차량공유서비스 ‘그린카’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를 일반 사용자로 확대하는 셈이다.

어웨이는 내비게이션, 미디어서비스, 다양한 생활정보서비스 등이 가능한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였다. 그린카에 약 1100대가 장착됐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UI(User Interface)와 네이버와 연계된 방대한 지역정보(POI), 음성인식으로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즐겨찾기나 일정에 등록된 장소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나 추천곡들을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 등 미래 모빌리티(mobility) 환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

어웨이는 일반사용자용 기본형의 권장소비자가격이 37만1000원이다. 어웨이는 카블릿 홈페이지에서 6일부터 300대 한정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오는 19일부터 배송을 시작한다. 다음달 15일부터는 카블릿 홈페이지 외에도 전국 카숍 및 자동차용품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누구나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매립형을 기본으로 개발됐지만 거치대가 제공돼 거치형으로도 쓸 수 있다.

다만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위해서는 이동통신을 이용해야 한다. KT의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10GB 월 1만6500원, 20GB 월 2만4200원 / 약정할인시 최저요금 1만2375원)로 이용 가능하다.

KT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은 ‘데이터투게더Large’ (1GB 월 1만1000원 / 약정할인시 8250원, 스마트폰 데이터와 공유 가능, 이상 VAT포함)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투게더Large’의 경우 데이터선택 76.8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상시 50% 할인을 받으며, 데이터선택 87.8/109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무료로 쓸 수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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