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서 위니아로 다각화… 안방 탈출"

입력 2018-02-06 18:2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


[ 고재연 기자 ]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로 잘 알려진 대유위니아가 ‘위니아’ 브랜드를 중심으로 에어컨사업을 확대한다. 에어컨 매출 비중을 늘려 사업을 다각화하고, 위니아 브랜드를 통해 ‘안방 시장’에 머물러 있던 사업 구조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는 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하이마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치냉장고에 편중된 사업 구조를 다각화할 것”이라며 “올해 에어컨 매출 비중을 30%까지 확대해 업계 3위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에어컨 시장은 약 2조원대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전체의 8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도 이어갈 계획이다. 대유위니아는 이날 ‘둘레바람’ 라인과 ‘웨이브’ 라인의 2018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했다.

딤채의 유통 구조를 혁신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1인 가구 증가와 식생활 변화로 김치냉장고 사용 주기 및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제품 특성상 해외 동포만 대상으로 판매하던 전략에서도 벗어나겠다고 선언했다. 미국이나 중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중남미 지역으로 시장을 넓힌다는 의미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