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의 맛있는 소리(The Sound of Delicious Shin Ramen)’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구글과 농심이 공동 제작했다. 지난해 12월20일 유튜브에 처음 공개됐으며 50여 일 만인 지난 12일 45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파티, 캠핑 등 일상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모습을 리듬감 있게 담아냈다. 마치 난타 공연을 연상케 한다는 평가도 받았다.
이 광고 제작을 제안한 것은 구글이다. 작년 8월 미국 내 인지도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파트너를 찾았고, 농심아메리카가 이 제안을 받아들였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에서 비주류 아시아 음식 중 하나였던 신라면이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주류 음식이 돼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광고 제작에 동의했다”며 “이달부터 월마트 본사가 있는 미국 아칸소주 아칸소공항 터미널에도 이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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