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임효준 쇼트트랙 1위 덕 톡톡히 본 '광고 금메달' 어디?

입력 2018-02-13 16:1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SBS, 평창올림픽 금메달 직후 '광고 시청률' 1위
쇼트트랙 남자 1,500m 임효준 선수 금메달 직후, 광고시청률 무려 17.37% 기록



평창 동계 올림픽 대한민국 첫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선수의 덕을 광고주들도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SBS는 지난 10일 임효준 선수가 금메달을 딴 쇼트트랙 남자 1,500m 금메달 확정 경기 직후 '광고 시청률'에서도 놀라운 수치를 기록했다.

이 날 경기 직후 SBS의 광고 시청률은 무려 17.37%(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14.59%의 KBS, 12%의 MBC를 제쳤다. 특히 광고주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2049 광고 시청률도 10.25%(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5.19%의 KBS와 5.02%의 MBC 대비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특히 2049 광고 시청률 10%는 시청률 20%를 넘는 SBS '미운우리새끼'의 1부 직후 광고 시청률(7%~9%)보다도 높은 수치여서, SBS 금메달 중계에 쏠리는 시청자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