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는 온라인 원단 판매 스타트업 패브릭타임에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초기 단계 투자로, 구체적인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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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브릭타임은 서울 동대문 원단시장과 해외 패션 디자이너를 연결하는 온라인 원단 판매 플랫폼 ‘스와치온’을 운영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원단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해외 독립 디자이너들을 겨냥한 서비스다. 온라인으로 원단별 동영상을 확인하고 견본을 받아본 뒤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주문 후 발주가 이뤄지기 때문에 회사 측으로서는 재고 관리 부담이 적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3개월 새 80여개국의 900여개 브랜드에서 견본 신청을 받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연미 패브릭타임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물류를 자동화하고 인공지능(AI)을 결합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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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를 결정한 정신아 케이큐브벤처스 파트너는 “패브릭타임은 원단 공급처의 해외 진출과 고객 디자이너의 손쉬운 원단 조달을 돕는 상호협력 플랫폼”이라며 “창업팀의 업계 이해도가 높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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