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등 고품위 국가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기념 주화 및 메달을 제작해 왔다.
이번에는 한류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 K팝 스타를 기념하기 위해 엑소 공식 기념메달를 제작했다.
엑소 공식 기념메달의 앞면에는 국내 최고의 화폐 디자이너가 작업한 각 멤버(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의 얼굴이 표현된다.
뒷면에는 엑소 로고와 함께 위변조 방지 특허기술이 적용된다.
함께 제공되는 보증서에는 제품 일련번호가 부여돼 메달의 가치와 신뢰도를 한단계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엑소는 2012년 데뷔 이래 발표한 4장의 정규 앨범 모두 100만장 이상 판매되며 국내 최초로 ‘쿼드러플(Quadruple)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바 있다.
2012년 데뷔와 함께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의‘뉴 아시안 아티스트상’을 받으며 세계 무대에 얼굴을 알렸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폐막식에서 K팝 대표 가수로 무대를 장식하는 등 글로벌 스타로서 한류 확산의 선봉장 역할을 해왔다.
최성호 조폐공사 영업개발단장은 “한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K팝스타 기념메달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