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13일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한편 일부 남부지방은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많겠다.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14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4도 ▲대구 6도 ▲전주 6도 ▲광주 5도 ▲부산 10도 ▲춘천 1도 ▲강릉 9도 ▲제주 8도 ▲울릉·독도 9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20도 ▲대구 21도 ▲전주 21도 ▲광주 20도 ▲부산 17도 ▲춘천 17도 ▲강릉 19도 ▲제주 19도 ▲울릉·독도 16도 등이다.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는 내일 오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를 유지하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충북·충남·전북·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대부분 권역에서 대기 정체로 전날의 높은 미세먼지 농도가 이날 오전까지 이어지리라는 전망이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오늘 오후부터 당분간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남해상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