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층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제이드가든 협업 정원 등 도입
![](https://img.hankyung.com/photo/201803/201803145403e_01.16203920.1.jpg)
대우건설이 강원 춘천의 새로운 중심인 온의동에서 49층 랜드마크 대단지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대단지 주상복합 단지에 특화설계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지하 7층~지상 49층의 아파트로 1175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84㎡ 1083가구, 99㎡ 88가구, 120㎡P 4가구 등이다.
단지는 펜트하우스, 전실형 로비, 49층 입주민 카페와 전망대 및 전용 엘리베이터 등이 도입된다. 단지 내 대규모 복합상업시설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다양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ITX 남춘천역, 버스터미널과 인접하고, 춘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 및 도로망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및 동서고속화철도(예정) 등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온의동은 춘천시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주거지다. 롯데마트, 춘천남부시장, 풍물시장, 메가박스, 춘천시청, 국립강원대학교병원 등 편의시설이 밀집했다. 인근에 온의3지구(예정) 등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다 삼성SDS첨단산업단지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공지천 산책로가 있고, 일부세대에서는 북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의암공원, 조각공원, 약사천수변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춘천시의 유명한 수목원인 ‘제이드가든’과 협업한 플라워가든이 들어선다.
지역 명문인 춘천고등학교를 비롯해 춘천초중, 남춘천 초중, 남춘천여중, 춘천교대부설초 등이 가깝다. 구도심 퇴계동의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3층에는 메인 로비와 게스트하우스를 설치하여 주상복합의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101동 49층에는 주민카페(아래 이미지 참조)와 전망대를 설치한다. 춘천시와 의암호 등 주변 경관 조망이 가능하다. 공지천이 조망 가능한 피트니스 클럽, G/X클럽과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키즈카페,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 시설도 들어선다.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하고, 무인경비시스템을 도입했다. 스마트 도어 카메라, 주차관제 차량 번호인식 시스템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한다. 홈 IoT 스마트 시스템도 적극 반영된다. 입주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세대 내 홈 네트워크 기기 제어 가능한 기능도 추가된다.
모델하우스는 강원 춘천시 온의동 588번지에 있다. 현장 홍보관은 온의동 575번지에서 운영된다.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