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의 성공 비결은 한발 앞선 트렌드 파악에 따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창조에 있다. 출시 초기에는 업계 최초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주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했다. 이후 ‘커뮤니티’라는 개념도 처음 도입해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자이는 앞선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공간개념 창출, 첨단 시스템 및 고품격 디자인 창출을 핵심 화두로 설정하고 있다.
자이는 아파트에 사물인터넷(IoT) 개념을 도입한 최신 시스템을 적용했다.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인 자이앱을 통해 세대 제어 및 관리,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IHD(in home display) 기능으로 세대 에너지 관리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주택인 그린스마트 자이는 최첨단 에너지 절감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는 주거문화의 선도자로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개발해 고객이 수준 높은 주거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주택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명품 브랜드로서의 역량을 전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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