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에선 2분기 이후 온라인과 홈쇼핑 중심의 전문브랜드 비중이 확대되고 해외에선 중국 광저우 신공장이 2분기 부터 생산능력 4000만개로 확충돼 가동된다”고 말했다. 여기에 기존의 중국 쑤저우 공장역시 일부 증설로 총 8000만개 생산능력을 갖추게 돼 중국 매출액이 1위 한국콜마의 중국 법인 매출규모와 200억원 가량 차이를 좁힌 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코스맥스와 한국콜마 등 OEM업계 1, 2위와는 절대적인 사업규모 격차가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안 연구원은 “중국 내 핵심 고객사 비중 확대를 통해 성장성을 가시화함에 따라 중국 사업의 성장성 측면에서는 올해 한국콜마 대비 규모 확대 가능성이 충분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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