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선우 기자 ]

프리미엄 국내 여행상품 판매 확대
참좋은여행은 이달 초 국내 패키지여행 상품인 ‘베리굿 리무진 투어’를 선보였다. 당일치기와 2일, 3일 일정을 6만~40만원대에 파는 이 상품은 기존 국내 패키지여행 상품에 대한 편견을 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여행상품은 마진이 1만원도 채 되지 않아 돈도 안 될뿐더러 만족도 역시 높지 않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스킨십 늘리고 진성 고객도 늘리고
최근 몇 년째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는 참좋은여행이 국내 패키지여행 상품 확대에 나선 이유는 뭘까. 참좋은여행은 지난해까지 평균 25% 안팎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식을 줄 모르는 해외여행 열풍 효과도 있지만 온라인 직접판매 여행사로서 소비자의 여행상품 구매 방식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는 점도 꾸준한 성장세의 요인으로 꼽힌다.
참좋은여행은 프리미엄 콘셉트의 국내 여행상품이 고객과의 스킨십을 늘려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마케팅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여행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고 쉽게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상품 판매를 확대해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도 늘려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상필 참좋은여행 팀장은 “해외 여행은 1년에 최대 2~3회 나가기 때문에 재구매에 이르기까지 공백이 길지만 주말을 이용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은 연간 이용 횟수가 많게는 4~5배에 달한다”며 “프리미엄 국내 여행상품을 활용한 고객과의 스킨십 확대를 통해 진성 고객을 늘리는 효과와 함께 침체한 국내 여행시장을 활성화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