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첨단 테마파크’로 도약하기 위해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놀이기구, 옴니채널 사업 등에 공을 들여왔다. 미래형 테마파크를 구현하는 데 힘썼다는 점, 테마파크 브랜드 인지도 등 여러 면에서 브랜드가치가 높다고 평가받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VR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어트랙션 연구실을 신설했다.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탑승형 VR 어트랙션인 ‘후렌치레볼루션2 VR’과 ‘자이로드롭2 VR’을 선보였다. ‘후렌치레볼루션2 VR’의 두 번째 VR 콘텐츠는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됐다. 후렌치레볼루션에 최적화된 품질,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VR 콘텐츠가 실감난다는 입소문이 퍼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신 트렌드와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최신 기술을 접목한 멀티 VR 전용체험공간 ‘VR 스페이스’도 선보였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가면 VR 기술을 접목한 놀이기구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는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다.
특히 지난해 처음으로 국제 테마파크 박람회인 ‘2017 IAAPA Attractions Expo’에 참가했다. ‘로보트 태권V VR’, ‘로스트 킹덤 VR’ 등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완성한 VR 콘텐츠를 선보이며 세계 각국의 관심을 받았다. ‘로보트 태권V VR’, ‘로스트 킹덤 VR’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VR 스페이스’에서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올해를 테마파크 운영사에서 우수 콘텐츠 판매자로 변신을 꾀하는 중요한 한 해로 삼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해외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통합 모바일 앱’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채널 사업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호평이 나온 바 있다. 기존에 제공하던 놀이기구 우선탑승 기능에 티켓 결제 기능, QR코드 스캔을 통한 입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 탑재한 것이 호평을 받았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