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 스마트 에코 드라이브…"친환경차 경험까지 팝니다"

입력 2018-03-29 10:2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친환경차 진영 강자인 한국도요타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 단순히 차를 파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도요타는 지난 25일 ‘스마트 에코 드라이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도요타와 공식 딜러사가 여는 환경·교통안전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은 올바른 운전 자세와 안전 및 연비 운전 방법 등을 배웠다. 또 하이브리드카(HEV)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와 함께 도요타가 독자개발한 운전자 안전 프로그램 ‘TDC(Toyota Driver’s Communication)’도 진행됐다.

TDC는 여러 보조 장비를 활용해 음주운전을 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사고 위험성을 알리기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가 보는 시야를 직접 느끼고 사각지대 등을 겪어볼 수 있다.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박모씨(36)는 “운전자와 보행자를 보호할 수 있는 운전 방법을 배웠다”면서 “한국도요타란 브랜드가 친근하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 에코 드라이브는 지역사회 환경과 안전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8개 공식 전시장에서 연 1회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도요타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교통안전 교육을 마련하는 등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