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우수한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도내 중소기업의 새로운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2018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460개사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B2B사이트 마케팅 대행 지원(150개사) △글로벌 B2C 오픈마켓 판매지원(55개사) △글로벌 O2O플랫폼 구축 및 마케팅 지원(45개사) △SNS 홍보 마케팅 지원(30개사) △맞춤형 해외바이어 정보제공(180개사)등 총 5가지 분야로 각각 모집을 진행한다.
글로벌 B2B 사이트 마케팅 지원사업에서는 해외B2B사이트 계정을 자체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개별계정’ 분야 90개사와 전담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도의 알리바바 계정을 활용해 홍보 및 바이어 발굴을 대행하는 ‘공동개정’ 60개사를 지원한다.
도는 올해 기업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별계정비용 지원규모를 60%에서 70%로 증액(250만원 한도)했다. 공동계정 모집기업수도 기존 50개사에서 60개사로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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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글로벌 B2C 사이트 판매 지원사업은 이베이·아마존 등 글로벌 온라인쇼핑몰(B2C)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판매대행’ 45개사에 200만 원, ‘직접수행’ 10개사에 150만 원 까지를 각각 지원한다(VAT 제외).
도는 올해 신흥시장 공략을 위해 동남아 1위 쇼핑몰인 라자다, 중국시장 진출강화를 위해 티몰의 입점도 신규로 지원한다.
이밖에 ‘글로벌 O2O플랫폼 구축 및 마케팅 지원사업’에서는 싱가포르 최대 오픈마켓인 ‘큐텐’ 입점과 한 달간 현지에서 진행될 스팟 전시 참가를 지원한다. 130만원 한도(VAT 제외)이며, 스팟 전시 비용은 무료다.
‘SNS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은 구글·웨이보·페이스북·잘로 등 글로벌 SNS를 통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업체당 최대 300만원 (VAT 제외)까지 지원한다.
송용욱 도 국제통상과장은 “온라인 해외마케팅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신흥시장 진출을 소개하고 돕기 위해 라자다와 티몰 지원 등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확대했다”며 “기업들이 어려운 경제상황을 온라인 판로 개척을 통해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업참여 희망 기업은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오는 23일 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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