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 사업 등을 한다. 인크로스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8.3% 증가한 93억원, 영업이익은 176.6% 늘어난 26억원으로 시장은 추정하고 있다. 지난 1~2월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광고 물량이 증가한데다 휴대폰 신제품과 통신사의 5G 마케팅이 늘어 성장세에 힘을 보탰을 것으로 하이투자증권은 예상했다. 2분기에는 광고 시장이 성수기에 진입하고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이벤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크로스의 플랫폼 다윈의 영향력 강화가 기대되고 인력 효율화에 따라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마지혜 기자 look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