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1804/2018042399421_AA.16544600.1.jpg)
양념치킨 큰사발면은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치킨소스와 라면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면과 ‘매콤달콤 비빔소스’ ‘고소한 후첨토핑’ 등 2종의 스프로 구성돼 있다.
비빔소스는 고추와 후추를 섞어 매콤함을 살리고 국산 사과와 꿀을 넣어 감칠맛을 담았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끓는 물에 익힌 면과 비빔소스를 섞은 뒤 그 위에 땅콩과 파슬리 토핑을 뿌려 먹으면 된다.
농심은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용기면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편의점 점포 수가 늘고 1인 가구와 혼밥족이 증가하면서 간편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컵라면 시장이 커지고 있어서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용기면 시장은 지난해 약 79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7% 성장했다.
농심은 “양념치킨 소스에 라면을 비벼 먹는 ‘치면(양념치킨+라면)’이 인기를 끌고 있어 전략 상품으로 내놨다”고 말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